멕시코 여행기 #04 멕시코시티 숙소 리뷰- 호텔 카사 곤잘레스(Hotel Casa Gonzales) 

조금만 젊었더라면, 호스텔을 이용했겠지만, 이젠 호스텔을 이용할 나이가 아닌 것 같다. 공용화장실은 이제 더이상 참을 수 없겠더라. 가난한 주머니, 여의치 않지만 여행을 하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는 게 우선이었으므로 제일 예민한 숙소 문제에 대해선 양보하지 않기로.

사실 지난 볼리비아여행에서 수도 라파즈의 가장 저렴한 호스텔에 머문 적 있었다. 침실은 그런대로 괜찮았으나 지저분한 남녀 공용 샤워실에 어설픈 철문 칸막이, 공용 변기, 바닥이나 변기에 거침없이 묻어있는 오물들... 참 적응하기 쉽지 않았다. 아주 저렴한 호스텔이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그런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보니 곧바로 설사병이 왔다. 장기간 여행에 지쳐 면역력이 약화돼있을 수도 있겠지만, 그런 환경에 있으면 얼마든지 설사병 뿐만 아니라 장염 그 외의 병들도 전염될 가능성이 농후하단 생각이 들었다. 하마터면 그 귀한 일정에 지장이 생길뻔 했으니... ㅎㅎ

다른 일화 하나 더, 페루 쿠스코의 고산증세는 그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지만, 그 증세와 강도는 천차만별이다. 별 탈 없으리라 생각했던 한 커플 중 남자분께서 너무 심각한 고산증세로 인해 일주일간을 아무것도 못하고 앓아 눕기도 했었고 한 50대 중년 여성분께서는 고산증세로 기절해서 응급실에 실려가기도 했었고. 물론 이것은 다반사가 아닌 정말 극한 케이스지만,

저렴한 것도 좋지만 여행 중 건강에 유의하자는 철칙은 그 사건 이후로 우선 순위가 되었다. 그만큼 숙소 문제는 이제는 결코 양보할 수 없다는 ㅎㅎ

이번 멕시코시티에 머문 호텔은 "Hotel Casa Gonzales"

호텔스닷컴의 평을 검색하다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 발견, 트립어드바이저나 호텔스닷컴의 평점은 개인적인 경험으로 70-80%정도는 맞아 떨어지는듯. 주저없이 예약 ㄱㄱ

호텔 카사 곤잘레스(Hotel Casa Gonzales)
주소: Rio Sena 69, Mexico City, Mexico
인근 지하철역: insurhentes

주소가 아주 간단하다. Rio Sena도로 69번지니까!

택시아저씨가 주소대로 목적지에 내려주시는데 문제는 이 건물에 호텔 간판이 없다. 일반 가정집마냥.  
게다가 69번지라고 적힌 도어가 두 개나 있는데, 하나는 조고만 현관문, 다른 하나는 큰 대문에 있다.
가정집에서 운영하는 호텔이라 아마 문이 두개 있는 듯 싶다. 호텔 입구는 사진과 같은 조고만 현관문이다. 큰집대문 벨 누르지 마세요~ ㅋㅋ

호텔방 창문에서 바라본 정원의 모습.

체크인 사무실에 붙어있는 Tripadvisor 인증 딱지! 안심 또 안심.

싱글방을 요청했으나, 싱글침대를 두 개 갖다 붙여놓은 방을 주셨음. ㅋㅋ​ 침구는 매우 깨끗!


​대체적으로는 깔끔하고 좋았지만 방음은 전혀 안된다는 사실. 객실 1층에 쉼터처럼 쇼파와 테이블이 있는데 1층의 소리가 2층 방까지 적나라하게 들리니 방음은 이정도면 말 다했죠. 사실 저렴한 가격이라 호텔수준의 퀄리티를 기대하면 안되겠지만 ㅋㅋ 그러나 침구도, 욕실도, 전반적으로 깨끗해서 방음정도야 문제되진 않았다.



조식은 유료조식으로 체크인 때 미리 신청해야 한다. 가격은 90페소. 나는 따로 신청하지는 않았고 대신 호텔 주변에 간편한 아침식사를 위한 여러 노점상 및 까페들이 많다는 점. 인근에 편의점과 과일가게도 있고!


체크아웃 후 무료로 짐보관 가능하다. 이름표를 부착하여 따로 보관해주는데 시간제한에 대해선 따로 언급 없었고 늦은 시간까지만 아니면 자유롭게 keeping을 요청할 수 있는 듯 함.

나름대로 편안한 숙박시설이었지만, 주요 관광지와 터미널과는 약간 떨어져 있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지하철역까지는 10분정도의 거리에 있고, 대신 미국 대사관 근처라 그런지 주택가 근처에 늘 경찰이 주둔하고 있어 오고 가는 길이 위험하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전반적으로 편안했던 멕시코시티 숙소! 참고하세용 ㅋㅋ    


  1. Favicon of https://wemembers.tistory.com BlogIcon LiveUS 2015.07.16 14:33 신고

    미주 블로그인 lifeinus를 소개를 합니다!!

    좋은 여행 정보와 사진은 영어나 스패니쉬로 번역을 해 포스팅을 해드리고 또한 티스토리 처럼 본인 광고
    부착도 가능하고 또한 기업에서 자사의 상품 판매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올리시는 블로거들과의 스폰서제공도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http://www.lifeinus.com/ 을 방문을 하시고 바로 시작을 해보십시요!!

    또한 자신의 여행 콘텐츠를 LifeinUS 블로그에 한글로 올리시면 영어, 스패니쉬 번역은 저희가 하며 영어권 커뮤니티와 히스패닉 커뮤니티에 무료로 노출을 시켜 드립니다.
    자신이 올린 콘텐츠가 한인들만이 아닌 전세계인들에게 노출이 되어 알려진다면 여러분은 사이버 세상의
    또 다른 진면목을 목격을 하게 되는 겁니다.
    자신의 콘텐츠를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의 마음은 더 많이 노출이 되고 더 많은 분들에 의해 자신의 포스팅이
    읽혀지기를 기대를 합니다. 그러한 기대를 LifeinUS가 충족을 시켜드리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이메일 danny.lifeinus@gmail.com 으로 메일을 주시면 자세하게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2. 2015.07.16 15:34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